모니 우유클립은 KC마크 인증으로 안전하며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인 '비스페놀A'와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등)이 검출되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합니다.

BPA(BISPHENOL-A)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인 비스페놀A

모니 우유클립은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인 비스페놀A 가
검출되지 않은 소재로 제작되어 안전합니다.

  • BPA는 무엇인가요?

    BPA는 동물이나 사람의 체 내로 유입될 경우 내분비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거나 혼란시키는 환경호르몬의 일종으로 주로 합성수지원료나 식품저장용 캔 내부 코팅 재료등으로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 BPA가 왜 이렇게 이슈가 되었나요?

    모 방송국이 환경호르몬을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방영한 뒤 일반인들에게 크게 알려졌으나, BPA의 인체 영향에 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이고 그 위험성에 대해 확실하게 규명된 바가 없습니다. 모니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 BPA FREE소재만을 사용하며, 개발단계부터 소재뿐 아니라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모든 정보를 꼼꼼히 검토하고 전문가로부터 여러 가지 조언을 듣고 있습니다.
    (참고: 유아용 젖병의 사전안전관리를 위하여 대한민국 식품 의약품 안전청에서는 유아용 젖병 제조시 비스페놀-A의 사용금지 관련 규정을 2011년 3월에 신설하였습니다.)

  • 그럼 모니의 제품은 안전한가요?

    모니는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 출신의 대표님이 자녀를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내 아이가 사용하는 만큼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유해한 물질이 없는 좋은 소재로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안전한 플라스틱으로 알려진 PP,PE,ABS와 친환경 실리콘만을 사용하며 정부공인기관으로부터 BPA FREE인증과 KC인증을 받았으며 사용중인 모든 소재의 US FDA시험인증도 통과하였습니다.


모니 우유클립은 일반적인 빨대컵과는 달리 아이들이 빨대를 빼서 장난치는 것을 방지하고
작은 손으로도 우유팩을 편하게 잡고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그리고 흘림방지(non-spill)기능이 있는 이유컵의 실리콘빨대와는 달리 마트에 비치되어 있는 일회용 빨대를 그대로 사용하고,
종이재질의 우유팩에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뒤집거나 팩을 꽉 누르게 되면 빨대나 개봉구쪽으로는 우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 우유클립을 장착하고 아이들이 우유를 올바른 자세로 잡고 사용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세심한 지도가 필요합니다.